본문 바로가기
Hobbies/Motivation

[영향력 연구소 X SKT 이프랜드] 사회초년생 경제 ALL in One 세미나

by 꿈꾸는 띵땅근 2023. 12. 24.

오랜만에 블로그에 Motivation관련한 글을 쓴다.

 

아마 조만간, 경제 습관 스터디에 참가하여 '경제'라는 새로운 블로그 카테고리를 만들지 않을까 싶다. 


나는 이제 대학원 석사 마치고 연구원까지 거의 다 끝나가는 상황에서 취준해야 하는 시점에 와있는데, 

 

확실히 일을 할 때보다는 시간이 많아져서, 예전부터 생각해왔던 경제 강의를 들으려고 마음먹고 있던 중, 

 

내가 인스타에서 팔로우하는 '영향력 연구소'에서 ALL in One 세미나를 거의 공짜로 해주신다는 말을 듣고 수강신청했다. 

 


드디어 12월 20일(수)에 ifland라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강의가 진행되었다. 

 

처음 접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라 정말 신기했고, 무료 강의 퀄리티에 두번째로 놀랐다. 

 

세미나는 대충 이런모습 ↓ ↓ ↓

 

 

채미님이 내 동문이신데, 

 

경제적으로 엄청 공부 많이 하셨다는게 느껴졌다. 부럽기도 했고, 얼마나 많은 하루 하루가 모여서 이런 실력을 갖게 되었을지, 참 대단하다 싶었다. 

 

영향력 연구소의 비전과 목표 : 경제를 알려주는 대학을 만들자 

 

영향력 연구소에 대해 좀 더 많이 알고싶어진다. 

 

그래서 영향력 연구소가 진행하는 경제습관스터디에 참가하려고 한다. 

 

나에 대한 투자라 생각한다. 이런 투자는 정말 하나도 아깝지가 않다. 

 


All In One 강의에서는 크게 

- 청약 및 청약 저축

- 청년들을 위한 돈버는 방법 4가지

- 2024년 거시경제 흐름 2가지 방향성(상승, 하락)에 대한 여러 근거들

 

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다. 

 

모두 정말 유익한 내용이었고, 내가 몰랐던 내용도 꽤 많았다. 

 

사실 내가 조금만 관심을 갖고 찾아보면 다 알 수 있는 내용인데.. 그동안 관심이 없었으니까. 

 

그래서 일부러라도 더 이번 기회를 이용해서 내 몸을 경제 스터디에 집어 넣으려고 한다. 

 

조금이라도 더 내 관심을 그쪽으로 만들고,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하려고. 

 

 


과거에 내가 했던 부자스터디와 많이 비교되었다. 영향력 연구소, 되게 체계적으로 운영 잘 되는것같고, 내가 여기서 많이 배울 수 있을것같다. 

 

세미나 너무 좋은 내용 많았고, 스스로 Motivation 뿜뿜 되었다. 

 

 

All in One 세미나 안내 Link

 

경제습관스터디 7기 모집 Link

댓글